한국문학을 풍성하게 할 우수한 작품을 발굴할 목적으로 2005년 1억원의 고료를 내걸고 제정한 세계문학상은 한국 문단에 장편소설의 새 지평을 연 공모전입니다. 해를 거듭하며 ‘미실’ ‘아내가 결혼했다’ ‘스타일’ ‘내 심장을 쏴라’ 등 문단에서 주목받는 베스트셀러의 산실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현재 고료는 5천만원입니다.
1995년 한국의 농업인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을 안겨주고 선진 농업기법과 친환경농업을 전파시키고 농촌 현장에서 인고의 세월을 보내며 새로운 소득 작목 개발과 신기술을 개발하여 모든 농업인의 사표가 되는 선진 농업인을 선정하여 시상해오고 있습니다. 2021년부터는 시상 분야를 확대하여 수산업분야를 신설하였습니다.
창간이념에 입각한 봉사와 나눔. 예술공연 행사로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가정생활이 어려운 소년·소녀(어린)가장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줌으로써 이들이 바르게 성장하여, 또 다른 사람에게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도록 하기 위해 문화를 향유하는 공연입니다.
다문화정책대상
국가 다문화 정책을 선도하고 우리나라 정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지방자치단체 및 이에 공헌한 공무원을 시상하는 제도입니다.
세계일보 지역‧사회발전 공헌 대상
이 상은 우리 사회에 팽배한 갈등과 대립, 집단이기주의를 넘어 공동체 화합과 사회통합 노력을 진작하기 위해 제정됐으며, (사)세계일보조사위원회가 후원합니다. 지역갈등 해소로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평화통일의 초석을 놓는 데 앞장선 기관‧단체(기초·광역지자체 등) 및 개인(기초·광역의원, NGO 공헌자)을 선발하여 시상합니다.
창간기념 세계미술전
창간기념일을 전후로 대한민국 미술계를 이끌어가는 작가들을 선정해 미디어를 통해 홍보하고, 적극적인 국제교류로 한국미술의 세계화를 지향하는 미술 전시회입니다.